1/06/2013

I'm Gonna Be (500 Miles)

이 노래에 대해서 블로그 검색하면 은근 많은 글들이 있지만, 모두 영화 베니와 준을 보고 쓴 글들이라 그런지 제대로 나와있지 않아 내가 다시 한번 정리해본다.

이 노래는 스코틀랜드의 락 밴드 더 프로클레이머스(The Proclaimers)의 1988년 앨범 Sunshine on Leith에 수록된 곡이다.

각종 영화(Benny & Joon, Shrek, The Angel's Share)에 수록되고 각종 자선행사(Children In Need, Terry Fox's Marathon of Hope for cancer)나 드라마(How I Met Your Mother)에 나올 정도로 인기가 많은 노래이며, 스코틀랜드 국가대표팀과 하이버니안 FC(Hibernian FC;스코틀랜드 에딘버러 레이스Leith 지역의 축구팀. The Proclaimers가 팬이다)가 골을 넣을 때마다 나오는 음악이기도 하다.




When I wake up yeah I know I'm gonna be
내가 잠에서 깨어날 때, 그래 난 알아,
I'm gonna be the man who wakes up next to you
내가 당신 옆에서 깨어나는 사람이 될 거라는 것을,
When I go out yeah I know I'm gonna be
내가 밖에 나갔을 때, 그래 난 알아,
I'm gonna be the man who goes along with you
내가 당신과 함께 나갈 사람이라는 것을,

If I get drunk yes I know I'm gonna be
내가 술에 취한다면, 그래 난 알아,
I'm gonna be the man who gets drunk next to you
내가 당신 옆에서 취하는 사람이 될 거라는 것을,
And if I haver yeah I know I'm gonna be
내가 수다를 떤다면, 그래 난 알아,
I'm gonna be the man who's havering to you
내가 당신 옆에서 수다를 떠는 사람이 될 거라는 것을,

But I would walk 500 miles
그러나 난 500마일을 걸을거야
And I would walk 500 more
그리고 500마일을 더 걸을 거야
Just to be the man who walked 5,000 miles
그저 5000마일을 걸어가
To fall down at your door
당신의 문 앞에서 쓰러지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.

When I'm working yes I know I'm gonna be
내가 일할 때, 그래 난 알아,
I'm gonna be the man who's working hard for you
난 당신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될 거라는 것을,
And when the money comes in for the work I'll do
그리고 그 월급이 들어왔을 때 나는,
I'll pass almost every penny on to you
나는 동전 한 푼까지 모두 당신에게 넘길 거야,

When I come home yeah I know I'm gonna be
내가 집에 올 때는, 그래 난 알아,
I'm gonna be the man who comes back home with you
내가 당신과 함께 집에 올 사람이 될 거라는 것을
And if I grow old well I know I'm gonna be
그리고 내가 나이를 먹는다면, 그래 난 알아,
I'm gonna be the man who's growing old with you
내가 당신과 함께 나이가 먹는 사람이 될 거라는 것을

[CHORUS]

When I'm lonely well I know I'm gonna be
내가 외로울 땐, 그래 난 알아,
I'm gonna be the man whose lonely without you
난 당신 없이는 외로운 사람이 될 거라는 것을,
When I'm dreaming well I know I'm gonna dream
내가 꿈꿀 땐, 그래 난 알아,
I'm gonna dream about the time when I'm with you.
난 당신과 함께 했던 순간들에 대해 꿈 꿀 거라는 것을,


When I go out yeah I know I'm gonna be
내가 밖에 나갔을 때, 그래 난 알아,
I'm gonna be the man who goes along with you
내가 당신과 함께 나갈 사람이라는 것을,


When I come home yeah I know I'm gonna be
내가 집에 올 때는, 그래 난 알아,
I'm gonna be the man who comes back home to you
내가 당신과 함께 집에 올 사람이 될 거라는 것을

I'm gonna be the man who's coming home with you
난 당신과 함께 집에 올 사람이 될 거야..

[CHORUS x 2]

Live 8 공연 영상

스코틀랜드 1 v 0 프랑스 유로 2008 예선 경기 후

하이버니안 팬들, 2007 CIS컵 우승 후


Comic Relief, 코미디언들의 자선 행사



데이비드 테넌트와 The Proclaimers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